ctm 성경타자통독 하는방법 알아봅시다


교회를 다니고 있는 기독교, 크리스천 분들은 평소 성경이라고 하는 책을 자주 묵상하고 계실꺼라고 생각합니다. 이때 이런 성경은 다양한 방법으로 읽을 수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성경 구절을 ‘타자’로 치면서 통독을 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이렇게 되면, 성경 구절도 외울수 있고 타자도 배울 수 있어서 1석 2조가 될 수 있을꺼 같은데요. 이때 이런 성경타자통독은 다양한 사이트에서 해볼 수 있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도 ctm에서 할 수 있는 ctm 성경타자통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TM 성경타자통독 하는법


이는 ctm 성경타자통독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해볼 수 있어요. 이곳을 들어오게 되면, 초반엔 오늘의 말씀이나, 오늘의 잠언, 공지사항 같은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다른 것 말고 위쪽에 보면, 다양한 종류의 성경통독 메뉴가 보일꺼에요. 이 중에서 본인이 성경타자통독을 하고 싶은 성경 종류를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성경 종류를 선택하고 나면, 다음 페이지에서 이렇게 CTM 계정 로그인을 하게 됩니다. 이때 본인의 CTM 계정이 있다면, 이를 위쪽에 적어보시고 이게 없다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서 관련 계정을 직접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계정 로그인을 하고 나면, 이런 식으로 구약 / 신약 기준으로 현재 얼만큼 통독을 했는지 관련 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 중에서 본인이 성경타자를 하고 싶은 성경의 이름을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성경 한개를 클릭하고 나면, 다음 페이지에서 구체적인 타자통독을 시작할 수 있어요. 이때 타자를 치다가 다음 줄 혹은 다음 장절로 넘어가고 싶다면 엔터 혹은 스페이스 바를 누르시면 됩니다.


또 오른쪽 위에 보면, 몇가지 추가적인 설정을 할 수도 있는데요. 이를 통해 글씨를 굵게 표시하거나 혹은 소제목이나, 메모 등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성경단어사전, 묵상노트 이용방법


그리고 맨 위에 보면, 배경이나 기타 글자 크기, 혹은 성경 번역본을 다른 것으로 바꾸는 설정을 할 수도 있어요. 또 오른쪽에 보면, 모르는 성경 단어를 찾을 수 있는 성경 단어 사전이나 따로 묵상을 할 수 있는 묵상노트 같은 것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성경단어사전이라고 하는 것을 클릭해봤어요. 보면 새 창이 뜨면서, 이 단어의 뜻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단어가 쓰인 구절에 대한 정보 역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CTM 성경타자통독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