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메일 로그인 방법 (hotmail.com)


평소 여러가지 종류의 메일을 주고 받는 직장인 분들에 있어서 가끔씩 핫메일 계정을 활용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이것 같은 경우 정확히 예전에 MSN이라고 하는 메신저 프로그램을 이용할때 썼던 계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요즘엔 카카오톡이라고 하는 어플이 나오면서 자연스레 사용이 뜸해졌는데요. 그래도 업무를 하다보면 가끔씩 hotmail이라고 하는 것을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때 이것 관련된 계정을 어떤 곳에서 로그인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관련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핫메일(아웃룩) 로그인 방법


먼저 이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곳은 핫메일이 아닌 아웃룩 사이트로 바뀌게 되었는데요. 그에 따라 예전 핫메일 계정 로그인을 하기 위해선 outlook.com 홈페이지(바로가기)를 들어가야 됩니다.

이곳으로 들어오게 되면, 초기에 아웃룩에 대한 설명이 쭉 나와있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위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 다음에는 이런식에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 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가지고 있는 주소를 써보시길 바랍니다.

이때 이 계정은 기본적으로 전자 메일을 비롯해서 휴대폰 혹은 스카이프 계정을 통해서도 들어갈 수 있어요. 혹시 관련 계정이 없다면, 아래쪽에 있는 계정을 만드세요! 버튼을 눌러 이를 직접 만들수도 있습니다.



핫메일(아웃룩) 계정 만들기


계정을 만드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은데요. 초기에 이런식으로 메일 주소를 정한 다음에 그 계정에 따른 비밀번호 및 추가 정보등을 쓰면 됩니다. 이때 보면 기본적으로는 outlook.kr 이라는 이름으로 되어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 hotmail.com이라는 계정을 선택해서 만들수도 있습니다.

핫메일 사이트 이용방법


이를 바탕으로 계정을 만들거나 있는 계정을 들어오게 되면, 이런식에 기본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맨 왼쪽 탭을 보면, 메일을 비롯해서 일정이나, 메모, to do 리스트 등을 관리할 수 있고, 그 옆 부분을 보면 받은 편지함부터 시작해서, 보낸 편지함, 임시 보관함 같은 메일 관련된 메뉴들이 나옵니다. 그를 바탕으로 하나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메일 목록이 쭉 나오는 식으로 되어 있네요.


또 왼쪽 위에 보면 새 메시지라고 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를 누르고 나면, 본인이 새로운 형태의 메일을 쓰는 것도 가능한데요.

위쪽에서 각각 보낸사람 / 받는 사람에 대한 정보를 쓰고 난 다음에 제목과 함께 파일 내용을 써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쪽에는 글자 크기를 조정하거나, 파일 첨부 등을 상황에 맞게 할 수 있어요.


기타 이곳에선 이것 말고도 일정을 관리하거나, 주소록에 있는 인물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스케쥴을 관리해야 되는 직장인 분들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내용인것 같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