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인권교육, 노인 인권 사이버교육(KOHI) 수료하는 법


본인이 현재 노인 복지와 관련된 요양보호사 혹은 사회복지사로써 일을 하고 있다면, 이와 관련된 노인 인권 교육이라고 하는 교육을 매년 일정 시간 들어야 됩니다. 이 교육은 원래 4가지 과정으로 구분되어 있었으나, 현재는 6시간으로 되어 있는 단일 강의를 들으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이때 이 강의 같은 경우 기타 컴퓨터 말고도 스마트폰을 통해서 강의를 수료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 관련해서 노인인권교육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한번 대략적으로 살펴보도록 할께요.

노인인권교육 신청 방법


이는 KOHI 의무교육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수료할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오게 되면, 초반에 이런 식에 기본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한 가운데에 있는 로그인 창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KOHI 계정을 입력해보세요. 혹시 이게 없다면 한 가운데에 있는 회원가입을 눌러 이를 새롭게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로그인을 하고 나면, 이런 식에 기본 화면을 볼 수 있을꺼에요. 이때 KOHI 페이지에서 들을 수 있는 과목 종류는 크게 4가지인데요. 이 중에서 저희는 두번째에 있는 노인인권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아래쪽에 노인인권 관련된 다양한 교육 정보가 보이는데, 이 중에서 다른 것 말고 맨 위에 보면 함께 쓰는 노인인권 이야기라고 써진 강의 내용이 있을꺼에요. 이 메뉴에 오른쪽에 있는 수강신청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럼 다음 페이지에서 구체적인 수강 신청 관련 내용을 적게 됩니다. 


이를 통해 본인이 일하는 기관 그리고, 부서에 대한 정확한 내용 등을 다 적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노인인권교육 듣는 방법


그럼 이렇게 본인의 수강신청 내역이 새 창에 뜨게 됩니다. 보면 본인이 방금 체크한 내용들이 쭉 써 있는데, 이 내용을 확인하고 아래쪽에 있는 학습현황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교육 관련 페이지가 나오게 되요.




여기에 보면 교육 과정 이름과 함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간, 그리고 신청 상태 등에 대한 사항들이 써 있는데요. 여기서 오른쪽에 있는 학습하기 버튼을 누르면 본격적인 교육을 듣게 됩니다. 이를 통해 교육 과정이 다 끝나면, 수료증 발급 버튼을 눌러 수료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혹시 중간에 수강 신청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서 학습지원센터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 마우스를 옮겨보세요. 그럼 그것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자주하는 질문, 1:1 문의, 원격지원 같은 세부 메뉴들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